Overview
com.111percent.time
무엇인가요?
Percent Time은 Unity 게임에서 시간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패키지입니다.
- 서버 기반의 UTC, KST, 현지 시간 확인
왜 만들었나요?
플레이어가 기기 시간을 조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최대한 서버 시간의 조작되지 않은 시간을 가져오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나요?
준비하기
- Unity 버전:
Unity 2022.3.X
이상 - 지원 OS: Android, iOS
사용하기
using Percent.Time;
public class TimeSample
{
private void Start()
{
DateTime utc = PercentTime.Utc;
DateTime kst = PercentTime.Kst;
DateTime localTime = PercentTime.LocalTime;
Debug.Log($"서버에서 받아온 값인가? {PercentTime.IsServerTime}");
}
}
(Optional) 서버 시간 동기화
private async void UpdateServerTime()
{
await PercentTime.UpdateServerTimeAsync();
}
⚠️
UpdateServerTimeAsync
는 시간이 크게 어긋난 경우에만 호출하여 다시 맞춰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빈번한 호출은 지양해주세요.
- 서버시간 동기화 루프가 패키지 내부에서 자동으로 동작합니다. 따라서, 동기화를 게임측에서 직접하지 않아도 됩니다.
API
PercentTime.Utc
: 현재 UTCPercentTime.Kst
: 현재 한국 표준시(KST)PercentTime.LocalTime
: 현재 현지 시간PercentTime.IsServerTime
: 서버에서 받아온 시간 여부PercentTime.UpdateServerTimeAsync()
: 서버 시간 동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