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com.111percent.gamebase.scripting.percent-configuration
Percent Scripting(Config)
준비하기
Unity 버전:
Unity 2022.3.X
이상지원 OS: Android, iOS
GameId 설정
운영툴에서 게임을 등록합니다. (운영툴 > 통합 관리 > 공통 관리 > 게임 생성)
❓Percent Configuration 패키지는 어떻게 GameId를 제공할 수 있죠?
Percent Configuration 패키지는 유니티 에디터상에서 자동으로 GameId 설정을 시도해요:- GameId 정보가 담긴 json을 운영툴-API에서 가져옵니다.
- 해당 게임 프로젝트의
UnityEngine.Application.identifier
를 key값으로 GameId를 추출합니다. - 추출한 GameId 값은
Assets/Percent/Resources/PercentConfigAsset.asset
의 GameId 필드에 주입됩니다. - PercentConfiguration 패키지는 이 값을 사용하여 GameId를 제공합니다.
⚠️ 주의
GameId 정보가 담긴 json 내부에 작업 중인 프로젝트의 Application.identifier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GameId가 아직 운영툴에 등록되지 않은 것입니다.
❗️ GameId를 운영툴에 등록해주세요 → 🔖운영툴에 게임 등록하기
사용하기
앱 환경
이름 | 설명 |
---|---|
Env.Current | 현재 앱 환경입니다. DEV, QA, PROD, UNSET 중 하나입니다. |
Env.IsDevelopment | 현재 개발 환경 입니까? (DEV define이 활성화 되어 있나요?) |
Env.IsQa | 현재 QA 환경 입니까? (QA define이 활성화 되어 있나요?) |
Env.IsProduction | 현재 프로덕션 환경 입니까? (PROD define이 활성하 되어 있나요?) |
Env.IsLive | Env.IsProduction과 의미가 같지만 IsLive는 Deprecate되었습니다. IsProduction을 사용하세요. |
앱 환경 설정
Unity 에디터에서 현재 환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PercentConfigEnv.SetEnv
메서드를 사용하여 환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이름 | 설명 |
---|---|
Platform.Current | 현재 플랫폼입니다. Editor, Android, IOS, StandAlone, WebGL, NotSupported 중에 하나입니다. |
Platform.IsEditor | 현재 Unity Editor 입니까? |
Platform.IsEditorWindows | 현재 Windows Editor 입니까? |
Platform.IsEditorMac | 현재 Mac Editor 입니까? |
Platform.IsEditorLinux | 현재 Linux Editor 입니까? |
Platform.IsAndroid | 현재 Adroid 입니까? |
Platform.IsIOS | 현재 IOS 입니까? |
Platform.IsStandAlone | 현재 StandAlone 입니까? |
Platform.IsStandAloneWindows | 현재 Windows StandAlone 입니까? |
Platform.IsStandAloneMac | 현재 Mac StandAlone 입니까? |
Platform.IsStandAloneLinux | 현재 Linux StandAlone 입니까? |
Platform.IsWebGL | 현재 WebGL 입니까? |
Platform.IsNotSupported | 현재 지원되지 않는 플랫폼 입니까? |
빌드
이름 | 설명 |
---|---|
Build.IsMono | 현재 모노 빌드 입니까? |
Build.IsIL2CPP | 현재 IL2CPP 빌드 입니까? |
Build.IsServer | 현재 서버 빌드 입니까? (Dedicated Server Build) |
Build.IsDevelopment | 현재 디버깅을 위한 개발 빌드 입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