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com.111percent.percent-table-localevent-notification-extension
Feature
다른 유저가 업적을 이뤘을 때 서버가 보낸 것처럼 이벤트 알림을 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NOTE: 로컬푸시가 아닙니다.
이게 뭔가요?
- 서버를 쓰지 않는 게임에서 위 사진처럼 다른 유저가 업적을 이루었을 때에 대한 메시지를 처리해주는 기능을 제공하는 패키지입니다.
- 이 패키지에서는 위의 사진에서 AI유저 닉네임만 제공합니다.
- 패키지를 추가한 후 Percent Table 에디터 윈도우의 Generate를 실행하면 LocalEvent라는 새로운 csv파일이 저장되고 LocalEvent에 정의된 AI유저 닉네임을 추출하여 제공합니다.
어떤 기능이 있나요?
PLocalEvent
위에 설명드렸던 AI 유저 닉네임을 가져와 출력해주는 메소드와 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using Percent.Table.LocalEventNotification;
public class LocalEventS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이 메소드를 사용할 시 {0}은 무조건 유저 닉네임이어야 합니다.
// {1} 이후의 데이터들을 이후 params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text.text = PLocalEvent.CreateNotificationMessage("[{0}] 님이 {1}등급의 <color=cyan>{2}</color> 아이템을 획득하였습니다.", "신화", "드래곤 소드");
// PLocalEvent.GetName 변수를 사용하여 직접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text.text = string.Format("[{0}]님이 {1}등급의 {2} 아이템을 획득하였습니다.", PLocalEvent.GetName, "신화", "드래곤 소드");
}
}
어떻게 사용하나요?
- 패키지를 임포트 후 Table Setting Window에서 Generate를 한번 실행해주세요. (LocalEvent.csv 파일을 얻어오기 위함입니다.)
- Resources 폴더 내부에서 ProjectView 우클릭 > Create > Table > LocalEvent Data를 실행하여 .asset 파일을 생성합니다.
Ctrl + J
단축키를 입력하거나 상단바 Percent/Table/Local Event Notification/Setting에 들어갑니다.- Generate를 클릭 후 위 사진과 같이 뜨면 패키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버전 기록
2024-04-25
1.0.2
Percnet Table과 동일한 방식으로 리팩토링, Window 따로 구현
2024-03-13
1.0.0
문서 작성 완료 및 버전 릴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