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com.111percent.gamebase.scripting.percent-splash
이게 뭔가요?
111Percent, ZZOO, Supermagic 회사 로고 애니메이션을 간편하게 호출할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
- Resources 파일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된 Scene 에서만 직렬화 됩니다. (불필요한 리소스가 빌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각 회사별 준비된 로고가 존재하며 필요시 부분 커스텀화가 가능합니다.
- 모든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왜 필요한가요?
회사 로고를 빠르고 편리하게 구현하기 위해서입니다.
어떻게 사용하나요?
유니티 플레이어 환경 기능 지원
- 이 패키지는 Enter Play Mode Settings → Enter Play Mode Options 기능을 지원합니다.
- ‘설정 가능한 플레이 모드’ 기능은,
- 스크립트 상태를 초기화하고 씬을 다시 로드하는 과정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에디터 환경에서 실행 시 위 옵션을 비활성화 하여 테스트를 더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 ‘설정 가능한 플레이 모드’ 기능은,
- 이 패키지는 Player → Strip Engine Code 기능을 지원합니다.
- ‘관리되는 코드 스트리핑’ 기능은,
- 빌드 프로세스 중에 사용되지 않거나 도달할 수 없는 코드를 제거하여 애플리케이션의 최종 빌드 크기를 대폭 줄이는 기능입니다.
- 프로젝트의 C# 스크립트에서 빌드된 어셈블리(Package, .asm file) 플러그인의 일부인 어셈블리, .NET 프레임워크 어셈블리를 포함한 관리되는 어셈블리에서 코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관리되는 코드 스트리핑’ 기능은,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에서 Enter Play Mode를 활성화 합니다.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에서 Other Settings 탭을 클릭하여 Managed Stripping Level 값을 조절합니다.
1. 코드 없이 사용하는 방법 (권장)
- 아래 이미지와 같이 Percent Splash Player 컴포넌트를 삽입해주세요
- 원하는 회사 이름을 선택해주세요
- Profit!
Play Automatically (Async) 는 UniTask 가 설치된 경우 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 스플래시가 종료되고 난 후 작업을 하려면 아래 OnFinishedSplashEvent 함수에 원하는 작업을 삽입해주세요.
- 다음 씬으로 이동한다던가, 다른 스플래쉬를 보여준다던가 등등..
- UniTask 라이브러리가 설치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UniTask Async 형식으로 실행됩니다.
- 없는 경우 Unity.Coroutine 형식으로 실행됩니다.
2. 코드로 사용하는 방법
- 아래 코드와 같이 Play() 함수를 호출해주세요
- 비동기인 경우 PlayAsync() 함수를 호출해주세요
// 이 예지는 Percent Splash 2.0.0 버전 이상부터 샘플 프로젝트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internal class SampleSplashScene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PercentSplashPlayer _player;
private void Awake() => _player.OnFinishedSplashEvent.AddListener(() =>
{
SceneManager.LoadScene(1, LoadSceneMode.Single);
});
}
3. 커스터마이징
아래 이미지와 같이 CompanyType 을 Custom 으로 변경한 후 필요한 오브젝트를 넣어주세요
반드시 모든 요소가 존재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