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view
com.111percent.utilities.percent-firebase-environment
이게 뭔가요?
FirebaseSetting 파일 (AOS : google-service.json, iOS : GoogleService-info.plist)을 DEV, QA, PROD 빌드 환경에서 편리하게 설정하기 위한 패키지입니다.
Note
Firebase google-service 파일을 쉽게 제어할 수 있는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종속성 패키지
어떻게 사용하나요?
사용하기 전 체크사항!
프로젝트에 Firebase 패키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설정하지 않았습니다!
- 프로젝트에서 아래 패키지가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for Unity
- Firebase App(Core)
- Assets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Android Resolver → Settings 으로 이동합니다.
- Reset to Defaults 버튼을 클릭한 후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 Player Settings → Player → Publishing Settings → Build 에서 아래 설정과 다르다면 동일하게 설정해주세요.
Custom Main Manifest 체크는 기본적으로 해제합니다
AndroidManifest 수정이 부득이하게 필요한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 직접 빌드 스크립트 코드를 작성하여 코드 레벨에서 AndroidManifest 수정을 권장합니다.
- 빌드 스크립트 작성은 해당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주세요
Firebase 서비스 파일이 없습니다! & Firebase 서비스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
- google-service 파일이 필요하므로, 아래 링크에서 자신의 프로젝트에 맞는 Firebase 프로젝트를 확인합니다.
- 아래 이미지와 같이 프로젝트 개요 → 프로젝트 설정 → 하단의 ‘내 앱’ 탭에 AOS, iOS 구성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빌드 환경 및 프로젝트 이름을 확인하여 다운로드 해주세요.
- AOS → google-service.json
- iOS → GoogleService-Info.plist
Firebase 서비스 파일을 프로젝트에 적용 및 관리하는 방법
- 유니티 에디터의 좌측 상단에서 Firebase Icon(금색 아이콘) 을 클릭하여 팝업을 엽니다.
- 서비스의 빌드환경에 맞는 파일을 추가할 수 있도록 ‘+’ 버튼을 눌러 파일을 추가합니다.
- 등록한 서비스 파일을 프로젝트에 적용하기 위해 Editor Mode에서 적용하고자 하는 빌드 환경을 선택해주세요.
- 파일이 존재한다면,
- Scripting Define Symbols 에 해당 빌드 환경 인수가 추가됩니다.
- Override Default Package Name (패키지 이름)이 서비스 파일의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 Assets 폴더 및 StreamingAssets 폴더 안에 자동으로 서비스 파일을 추가합니다.
- 파일이 존재한다면,